2015. 8. 28. 18:25

Adobe Scout 사용 시 advanced-telemetry 옵션 관련

Adobe Scout 를 사용하면서 Memory 사용량을 보기 위해서 advanced-telemetry을 설정해야 한다.


Air 를 사용하는 경우 -advanced-telemetry=true 옵션을 컴파일러 옵션에 추가 하면 되지만


SWF파일(flex나 플래시)를 사용하는 경우 옵션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.


하지만 역시나 SWF 파일도 위 Scout 에서 프로파일링 가능하도록 해주는 툴을 만들어 주셨다.


http://renaun.com/blog/2012/12/enable-advanced-telemetry-on-flex-or-old-swfs-with-swf-scount-enabler/


사용법은 간단하다.


air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SWFScoutEnabler 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.


이 파일을 실행하면 입력하는 곳이 두개가 있는데 첫번째는 위 옵션이 설정된 SWF 파일을 생성할떄 이름앞에 붙일 수 있는 접두어 문자를 정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비번설정하는거 같은데 신경안써도 된다.


실행을 하고 디버깅을 해서 만들어진 SWF 파일을 SWFScoutEnabler 에 드래그를 하면 앞에 설정한 접두어가 붙은 SWF 파일이 새로 생성된다.


그럼 기존SWF 를 지우고 새로생긴 SWF를 원래 이름으로 바꾼후에 html 페이지에서 로드하게 하면 정상적으로 Scout 에서 메모리 프로파일링이 가능해진다.


혹시나 모르니 air 파일을 여기에도 올려놓겠음.



SWFScoutEnabler.air